우리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계좌, 보안카드/OTP, 체크카드)

우리은행에서 주 거래를 이용하다 보면 어쩌다가 한번 정도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통장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실수로 다섯 번 이상 입력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거래에 제한이 생겨서 정상적인 업무를 볼 수 없게 됩니다. 이때 보통은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신분 확인 후 계좌 비밀번호 입력 오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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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비밀번호를 알고 있고 스마트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은 비대면 방법으로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오류 해제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 과정을 거치면 되니 필요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의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계좌 비밀번호 오류,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OTP 비밀번호 오류 총 4가지 오류 해제 방법을 총정리해봤습니다.

우리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로그인 비밀번호는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우리원뱅킹에 접속할 때 입력하는 비밀번호입니다. 이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점 방문으로 해제하는 방법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은 우리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해제하는 것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창구에 가서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요청하면 됩니다. 단, 영업점 운영시간이 지난 경우나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영업점 방문이 어렵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해제하는 방법

비대면 실명확인이란 본인 명의의 휴대폰, 신분증, 타기관 은행계좌를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본인 인증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은행의 우리원뱅킹 앱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서 비대면 실명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및 이용 가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
  • 본인 명의 휴대폰 보유 고객
  • 당행 또는 타기관 본인 계좌인증 가능 고객
  •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소지 고객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우리은행-앱-비대면실명확인-메뉴
우리은행-앱-비대면실명확인-메뉴

 

앱 이용 절차

  1. 우리 WON뱅킹(로그인 필요 없음)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비대면 실명확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뱅킹 관리 메뉴에서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6. 사전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예’를 체크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7. 이름,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고 문자 인증을 합니다.
  8. 신분증 촬영을 통해 진위 확인을 합니다. (5회까지 재촬영 가능, 그 이후에는 상담원 영상통화로 확인 가능)
  9. 당행 또는 타기관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요청을 합니다. (입력한 계좌로 우리은행에서 1원이 입금되고 입금자명에 우리 XXXX(숫자4자리)가 표시됩니다. 숫자 4자리를 인증번호로 입력해야 합니다.)
  10. 이름과 이용자 ID가 나타나면 전자금융 신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필수조건 : 영문, 숫자, 특수문자 중 2종류이상 조합하여 만들고 비밀번호는 최소 8자리 ~ 최대 15자리로 설정해야 합니다.)
  11.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이 완료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웹 이용 절차

  1. 모바일 웹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뱅킹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5. 앱 이용 절차와 동일하게 비대면 실명확인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과 함께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우리은행-앱-비대면실명확인-비밀번호-재설정
우리은행-앱-비대면실명확인-비밀번호-재설정

 

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계좌 비밀번호는 통장 계좌, 체크카드의 4자리 비밀번호입니다. 이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점 방문으로 해제하는 방법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은 우리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해제하는 것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창구에 가서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요청하면 됩니다. 단, 영업점 운영시간이 지난 경우나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영업점 방문이 어렵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해제하는 방법

비대면 실명확인이란 본인 명의의 휴대폰, 신분증, 타기관 은행계좌를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본인 인증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은행의 우리원뱅킹 앱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서 비대면 실명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및 이용 가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
  • 본인 명의 휴대폰 보유 고객
  • 당행 또는 타기관 본인 계좌인증 가능 고객
  •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소지 고객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우리은행-앱-뱅킹관리-메뉴
우리은행-앱-뱅킹관리-메뉴

 

앱 이용 절차

  1. 우리 WON뱅킹(로그인 필요 없음)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비대면 실명확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뱅킹 관리 메뉴에서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선택합니다.
  6. 사전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예’를 체크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7. 이름,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고 문자 인증을 합니다.
  8. 신분증 촬영을 통해 진위 확인을 합니다. (5회까지 재촬영 가능, 그 이후에는 상담원 영상통화로 확인 가능)
  9. 당행 또는 타기관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요청을 합니다. (입력한 계좌로 우리은행에서 1원이 입금되고 입금자명에 우리 XXXX(숫자4자리)가 표시됩니다. 숫자 4자리를 인증번호로 입력해야 합니다.)
  10.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완료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웹 이용 절차

  1. 모바일 웹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뱅킹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선택합니다.
  5. 앱 이용 절차와 동일하게 비대면 실명확인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함께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보안카드/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보안카드/OTP 비밀번호는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우리원뱅킹에서 거래할 때 입력하는 보안 수단입니다. 이 비밀번호를 10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보안카드/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점 방문으로 해제하는 방법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은 우리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해제하는 것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창구에 가서 보안카드/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요청하면 됩니다. 단, 영업점 운영시간이 지난 경우나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영업점 방문이 어렵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해제하는 방법

비대면 실명확인이란 본인 명의의 휴대폰, 신분증, 타기관 은행계좌를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본인 인증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은행의 우리원뱅킹 앱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서 비대면 실명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및 이용 가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
  • 본인 명의 휴대폰 보유 고객
  • 당행 또는 타기관 본인 계좌인증 가능 고객
  •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소지 고객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보안카드/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앱 이용 절차

  1. 우리 WON뱅킹(로그인 필요 없음)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비대면 실명확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뱅킹 관리 메뉴에서 보안카드/OTP 오류 해제를 선택합니다.
  6. 사전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예’를 체크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7. 이름,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고 문자 인증을 합니다.
  8. 신분증 촬영을 통해 진위 확인을 합니다. (5회까지 재촬영 가능, 그 이후에는 상담원 영상통화로 확인 가능)
  9. 당행 또는 타기관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요청을 합니다. (입력한 계좌로 우리은행에서 1원이 입금되고 입금자명에 우리 XXXX(숫자4자리)가 표시됩니다. 숫자 4자리를 인증번호로 입력해야 합니다.)
  10. 보안카드/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완료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웹 이용 절차

  1. 모바일 웹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뱅킹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보안카드/OTP 오류 해제를 선택합니다.
  5. 앱 이용 절차와 동일하게 비대면 실명확인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보안카드/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보안카드나 OTP 발생기가 분실되었다면, 새로운 보안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체크카드 비밀번호는 계좌 입출금이 가능한 체크카드의 4자리 비밀번호입니다. 이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점 방문으로 해제하는 방법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은 우리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해제하는 것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창구에 가서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요청하면 됩니다. 단, 영업점 운영시간이 지난 경우나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영업점 방문이 어렵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PC 이용으로 해제하는 방법

PC 이용으로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하려면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1. 우리 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내 카드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선택합니다.
  5. 카드를 선택하고 본인인증 3가지 방법 중 1개를 선택하여 인증을 완료합니다.
  6.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완료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함께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비밀번호 재등록 홈페이지

 

마치며

이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의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계좌 비밀번호 오류,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OTP 비밀번호 오류 총 4가지 오류 해제 방법을 총정리해봤습니다. 우리은행의 비대면 실명확인 기능을 이용하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오류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준비물과 이용 가능 조건을 잘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PC 이용으로도 일부 오류 해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의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의 다른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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